본문 바로가기

Daily/Tech News

NFT강의 내용 정리

728x90

 

블록체인, NFT이해와 활용 

보라색 : 시가총액 / 핑크색 : 거래량

5월 이후 거래량 95%하락 

NFT관련 접목사업 진행이 되지 않았음  

거품이 빠졌거나, 기술과 산업자체가 어울리지 않는다.

 

 

NFT를 적용한 브랜드들 

하지만 모든 브랜드가 NFT라는 용어를 쓰지는 않는다

ex) 레딧 NFT : 컬렉터블 아바타 

 

 

WEB 3.0

Ownership : 팔 수 없는 아이템은 진짜 내 것이 아니다 ex) 게임에서 소유한 아이템을 팔수 없으면 내 소유가 아니다

디지털 상의 컨텐츠/아이템을 실제 고객과 사용자에게 돌려주는 것 

 

 

 

NFT가 메타버스와 융합을 이루어내는 시점이 NFT 2.0이고

커뮤니티 및 팬덤이 NFT를 성공시킬 수 있는 요인임 

대기업이 커뮤니티를 만들어 성공하기 어렵기 때문에 NFT시장에 진출하기 힘들기 때문에 외부 커뮤니티를 흡수함

아디다스) BAYC 콜라보

나이키 ) BTFKT (가상 신발 제작) 

이미 팬덤과 유저를 보유한 커뮤니티를 흡수하는 것 

 

 

NFT의 탄생법

1. NFT가 만들어지고, 커뮤니티가 생긴다

2. 커뮤니티가 생기고, NFT를 만든다

모두 커뮤니티가 지속되어야만 가능하다. 

 

 

 

 

 

NFT는 Non Fungible Token으로 

디지털 콘텐츠의 원본을 증명하는 기술로 "디지털 수집품"이라고 할 수 있다 

 

각각의 고유한 속성을 가진 아이템을 표현하는 토큰 

 

Fungible (대체가능)

달러, 비트코인, erc - 20

 

Non-Fungible 

부동산, NFC아트, erc - 721

 

 

NFT의 이점

1. 진품여부 증명 -> 블록체인기술

2. 프로비넌스 증명(소유 기록 증명) -> 나 이전에 소유한 사람에 따라 가치가 달라짐 -> 블록체인기술 

3. 영원성, 희소성

4. 창작자를 위한 로열티

 

 

 

양도되지 않는 NFT (현재 시도중) 

졸업증명서, 학위, 이력, 국적 등 다른사람에게 양도 할 수 없는 NFT

현재로는 실현하기 어렵다 

 

 

 

 

미래 주축 web 3.0

이런 개념들이 바꿀 미래에 대해 상상해보는 것들... 

728x90